[위키백과] 맹그로브
- 맹그로브 숲은 간석지의 성질을 가지면서, 동시에 수목이 밀생하는 장소다. 간석지는 하천 상류나 바다에서 흘러들어온 유기물이 모여 분해되는 곳으로, 생산력이 매우 큰 환경에서 다양한 생물들의 활동을 관찰할 수 있는 장소이다.
- 맹그로브 숲은 육지의 삼림과 같이 다양한 동물들에게 살 공간을 제공해 준다. 맹그로브 숲의 바다 쪽은 바닷물의 영향을 크게 받고, 육지 쪽은 바닷물의 영향을 적게 받아 조위(潮位) 등에 기울기가 생긴다. 또 맹그로브 숲이 커지면서 뿌리나 줄기, 가지가 넓어지고 다양한 공간이 만들어진다. 이와 같이 맹그로브 숲의 생식 환경은 다양하다. 이렇기에 맹그로브 숲은 ‘생명의 요람’으로 불리고 있다.
Mangrove – Studio EARTH
브랜딩은 맹그로브 나무의 특징인 다양한 유기생명체들이 함께 공존하고 자연 재해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하는 기능들을 접목시켜 디자인되었고 이것을 기능적으로도 확장시켜 사용할 수 있게
helloearth.kr
Mangrove - Brand Identity - Studio EARTH
Mangrove is a community-based house-sharing company for Millenials and Generation Z,who wish to make their lifestyle progressive. Designed for people who wish to discover themselves in the urban city, Mangrove helps people to expand their gaze beyond.
www.behance.net
- 브랜딩은 맹그로브 나무의 특징인 다양한 유기생명체들이 함께 공존하고 자연 재해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하는 기능들을 접목시켜 디자인되었고 이것을 기능적으로도 확장시켜 사용할 수 있게 시스템을 설계하였습니다. 공간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각각 이웃 주민(잎과 생명), 친구(물), 입주자(뿌리와 기둥) 그리고 이들을 뒷받침하는 Mangrove 스탭(땅)들로 정의내리고 개인공간과 공유공간을 구분 할 수 있도록 모티프와 컬러를 지정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일방적으로 소통하는 어플리케이션의 한계를 넘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툴로서도 사용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이(다양성) 함께 어우러지고(얽힘) 그 만남을 통해 에너지가 넘쳐 Mangrove안에서 Authentic Living을 실천하는 MZ세대들이 즐길 수 있는 더 많은 Mangrove가 곳곳에 심어지길 바랍니다.
- Brand Keyword : grit / diversity / intertwine
부동산 소유 구조를 재편하는임팩트 디벨로퍼, MGRV 조강태 대표 | Design+
임팩트 투자회사인 HGI의 부동산 팀에서 시작한 MGRV는 부동산 사업을 스타트업 관점에서 접근한다.
design.co.kr
- HGI에 모인 사람들에겐 모두가 기본적으로 공유하는 믿음이 있다. 우리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많은 문제를 풀어낼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방법은 ‘비즈니스’라는 것이다.
- 삶의 단계별로 풀어야 할 문제가 있다고 봤다. 우리나라에선 사회 초년생이 되어서야 부모님 품에서 벗어나 온전히 성인으로 살아가는데,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다양한 시도를 하고 삶을 디자인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다. 무엇보다 도시에서 홀로 안정적인 삶을 꾸리기란 결코 쉽지 않다.
활발한 사회 활동을 하는 시기(사회초년생)와 그 이후의 시기(노년)를 나누어 생각해야 하는데 이 같은 관점이 제대로 반영된 공간이 현재로선 부재한다. 이러한 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 하는 것, 그래서 지속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MGRV의 목표인데 코리빙 하우스가 그 시작점이 될 수 있겠더라. - 우리는 이 사업을 ‘누구의 어떤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에서 시작했다.
맹그로브 신설
함께 성장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생태계
www.stayfoli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