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음료 전문 기업 힛더티가 2018년 론칭한 브랜드 '슈퍼 말차'
(2024년 8월 리브랜딩)
말차의 문화를 새로운 세대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고전적인 이미지 연출의 세습에서 벗어난 새로운 계승 방식
말차의 전통을 무조건 거부하는 것이 아닌 대중들에게 쉽게 학습될 수 있도록 새 시대의 언어로 전달하는 방법으로 '기능적 직관성'을 중요 키워드로 설정
기능 → 말차의 강력한 효능을 네이밍과 슬로건으로 매칭 (내가 말차를 왜 마셔야하는지, 근원적인 니즈의 고려)
본능 → 말차하면 떠오르는 가장 일차적인 것으로 시각적 요소인 색상 강조
기존 녹색은 밝은 톤과 함께 주로 '깨끗한', '자연적인' 이미지 인식이 강한 반면, 슈퍼말차는 검은색 볼드체 타이포그래피와 결합하여 무게감 있는 대비감을 형성, 강렬하고 섹시한 젊음의 색상으로 보이도록 연출 (높은 등급의 말차 색상인 푸른 빛의 녹색)
슈퍼말차 2.0: 리브랜딩 목적과 결과
- 브랜드 고유성 강화, 새로운 잠재 페르소나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한 리브랜딩
- 과거 전통적인 문화 인식으로 말차를 접하기 어려웠던 새로운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위해 온오프라인 콘텐츠에 용이한 B.I 시스템 및 웹사이트, 패키지 등 전반적인 리뉴얼 진행
- '일상 속 콤팩트한 포켓 에너지'라는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말차가 지닌 건강한 에너지를 주머니에서 쉽게 꺼내듯 간편하게 즐길 수 있드록 섭취 형태 및 클린 라벨 디자인 등 직관적인 소비자 경험에 주안점을 둔 프로젝트
키 메세지: Green Energy in a Pocket
말차의 존재 자체를 알리기 → 건강한 에너지를 강조해 슈퍼말차의 브랜드 가치의 전달
"우리는 커피 그 이상의 과도한 두근거림에 중독되어있는 현대인들에게 자연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티를 대안으로 제안하며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키 그래픽 시스템: 스퀘어 디자인
1:1 사이즈와 배치, 배치도의 일관성을 통해 SUPER, MATCHA 각 가치의 무게를 동등하게 다루고자 함
SUPER - 고품질의 제품과 브랜드가 추구하는 비전
MATCHA - 단순한 말차를 넘어 앞으로 확장될 다양한 제품 라인을 포괄하는 의미
패키지: 스틱형에서 사각 형태로
생필품처럼 편하게 지니고 다닐 수 있던 형태 → 라면 수프 등 가공 식품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형태
더 친숙한 사용 경험을 연결시키기 위한 전략
총괄 기획 및 브랜딩: 힛더티
아이덴티티 디자인: 워크룸
참고 사이트
스몰 브랜드가 iF 디자인 어워드 상을 받았다 (1탄)
출품 준비 과정부터 브랜드 에셋 정립하는 방법까지 | iF 디자인 어워드를 준비하기까지 2022년 4월 12일. 슈퍼말차가 2022 iF Design Award에서 2개 부문 Winner 최종 수상 소식이 있던 날이다. 총 49개국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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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큰 도약을 위한 숨 고르기
<월간디자인> 10월호 인터뷰 질문으로 집약한 리브랜딩 이야기 | 오늘은 슈퍼말차 탄생 6주년.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인 성수 매장 첫 오픈일을 브랜드 생일로 지정하여, 10월 14일을 기념해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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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말차 | SUPER MATCHA
𝗚𝗥𝗘𝗘𝗡 𝗘𝗡𝗘𝗥𝗚𝗬 𝗜𝗡 𝗔 𝗣𝗢𝗖𝗞𝗘𝗧 주머니 속 그린 에너지, 슈퍼말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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